[개발일지] "액션던전"의 전투 시스템과 캐릭터 유닛 구현 개발기
개요이번 글에서는 "액션던전" 개발을 하며 사용한캐릭터 유닛과 전투 시스템 구현 방식에 대해서 소개한다. 게임 화면 설명 전체적으로 구상했던 게임의 메인 전투 플레이 화면은 이런식이다.아직은 조금 더 꾸며야 할 UI 요소들이 많지만 아마 구조에서는 큰 틀로 달라지지는 않을 것 같다. 유닛 구조 구현유닛은 게임에서 사용되는 플레이어와 적 캐릭터들의 베이스를 의미한다.크게 유닛에서는 플레이어의 액션들을 제어하는 CharacterContoller와 스탯 데이터, 렌더러 등이 존재하고이 유닛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플레이어와 적 캐릭터(Enemy)를 제작했다. Units 클래스에서는 유닛 캐릭터의 스탯과 정보, 상태머신, 컨트롤러, 이벤트 Subject 객체등을 갖고 있고각 Action클래스에서 수행로직을 내..
개발일지/액션던전_Unity
2024. 10. 18.